대구국세청 납세자의 날 기념식…아름다운 납세자 4명도 표창
대구지방국세청(청장 강형원)은 3일 대구지방합동청사에서 '제4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세금을 성실히 납부하여 선진납세문화를 정착시키는데 기여한 기업인과 소상공인 172명을 '모범납세자'로 선정, 표창을 수여했다. 또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면서 기부'봉사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나눔문화를 실천한 이재수한의원 원장 등 '아름다운 납세자' 4명에 대해서도 표창장을 수여했다.
강형원 청장은 "앞으로도 성실하게 세금을 내는 사업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성실납세자가 사회적으로 존경받고 우대받는 선진납세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것이다"고 했다.
마성산업㈜ 정길상 대표이사가 동탑산업훈장, ㈜풍국면 최익진 대표이사가 석탑산업훈장, 미래메탈테크 이은희 대표이사가 산업포장, 서일정밀 김웅석 대표가 대통령표창, 성보정밀 손영호 대표는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삼익티에이치케이㈜ 진영환 대표이사와 세진기공 유석근 대표 등 16명이 기획재정부장관상, ㈜동진상사 노정자 대표이사와 ㈜삼진보안 황병윤 대표이사, ㈜호성베아링 장한수 대표이사 등 25명이 국세청장 표창을 받았다.
삼우비지네스 신연수 대표와 ㈜신진정밀 정지원 대표이사, 대신정밀금속 이종열 대표, ㈜대원에이취알디 신창호 대표이사 등 45명은 대구지방국세청장 표창을 받았다.
아름다운 납세자로 선정돼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받은 이재수한의원 원장 외에 ㈜대원종합건설 송화선 대표이사 등 3명도 아름다운 납세자로서 국세청장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또 세무법인택스월드대구지점 권일환 대표세무사와 곽석열 세무사, 임영탁 세무사, 김성우 세무사, 상문세무회계사무소 권용태 대표 등은 세정협조자로 선정돼 국세청장 표창 등을 받았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