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금 지급형 'DGB행복파트너예금' 출시
대구은행은 원리금 지급식 상품인 'DGB행복파트너예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목돈을 예치하고 고객의 재무계획에 따라 원금과 이자를 분할해 정기적으로 연금처럼 받을 수 있는 정기예금이다.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계약기간은 1년 이상 10년 이내(연 단위)이며, 1인당 최저 300만원 이상 가입 가능하다. 원금과 이자를 균등하게 지급받는 원리금균등지급형, 원금을 균등하게 지급받는 원금균등지급형 및 이자만 지급받는 이자지급형 등이 있다. 신규 가입 시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로 지급시기를 정할 수 있어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에 맞는 자금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이자율은 매년 예금가입 해당일을 기준으로 결정되고, 현재 2.65%가 제공된다.
◇터치로 상품 가입 'IBK 원(ONE)금융센터' 앱
IBK기업은행은 스마트폰에서 직접 금융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IBK 원(ONE)금융센터'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열었다. 고객이 스마트폰에 앱만 설치하면 은행에 가지 않고도 다양한 금융상품 정보를 제공받고 상품도 가입할 수 있는 새로운 앱 서비스다. 가입자는 고객 연령이나 가입 목적, 카드 혜택별로 상품을 검색할 수 있고 화상 상담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상품 가입 문의도 할 수 있다.
또 가입고객은 IBK의 실제 영업점 직원들이 앱 내에서 온라인 전담직원으로 활동하는 '소통남녀' 기능을 통해 상품 문의, 금융 상담 등 다양한 금융 관련 정보를 서로 주고받을 수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활용해 SNS 친구들에게 상품을 소개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금융상품 소개 동영상, 게임 등 재미있는 콘텐츠도 앱에 담았다.
◇ 'e-금융 차세대 시스템' 오픈 사은행사
NH농협은행과 지역 농'축협은 'e-금융 차세대 시스템'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31일까지 고객 사은행사를 한다. 첨단 IT환경 및 고객니즈 변화에 유연하고 신속하게 대응이 가능한 '고객서비스' 중심의 선진화된 신시스템이다. 시각장애인과 청각장애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다문화가정과 외국인 사용자는 9개 외국어로 거래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인터넷'스마트뱅킹 신규 가입자와 예'적금 가입자는 로그인과 동시에 자동 응모되며, 인터넷뱅킹 기존 가입자는 오픈기념 이벤트에서 응모할 수 있다. 응모대상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태블릿컴퓨터 26대, 케이크교환권 2천 개 등 경품이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농협인터넷뱅킹 홈페이지(banking.nonghyup.com)의 이벤트존을 참고하거나 고객행복센터(1588-2100, 1544-21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