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 북구 양덕동 포항양덕초등학교 근처에 힐링카페 '숲'이 포항시민들의 쉼터로 각광받고 있다. 이곳은 '해독' '다이어트'라는 현대인의 건강 숙제를, '차' '주스' '식품'등의 건강 먹거리를 통해 풀어나가는 공간이다.
이 카페의 대표 조진현(60'여) 씨는 지난 18년 동안 발효식품이나 차 등을 꾸준히 연구해왔다. 지난해부터는 포스코 에코팜에서 발효식품 제조과정에 대한 강연도 펼치고 있다. 조 씨와 함께 공동으로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딸 이혜영(34) 씨는 해독'다이어트주스를 만들기 위해 스스로를 실험대상으로 삼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씨는 며칠 동안 햄버거와 콜라 등 인스턴트 음식만으로 끼니를 때우며 몸 상태를 악화시킨 뒤 해독주스를 통해 몸을 정상화시키는 과정을 되풀이하며 해독주스'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만들어냈다.
조진현'이혜영 모녀는 앞으로 이곳을 요가와 건강한 먹거리, 공방 등이 한데 어우러지는 종합건강센터로 만들 계획이다.
조 씨는 "현대인들이 마음 편히 쉬고 가는 공간이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만들었다. 특히 아이들 키우고 남편 내조하느라 자신의 시간을 많이 갖지 못한 현대 여성들이 이곳을 통해 많이 웃었으면 한다. 물론 이곳에서 만든 음식으로 가족들 건강까지 챙긴다면 금상첨화다"고 말했다. 문의 054)247-6300.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