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00 기초 지수연동예금 3종 판매
대구은행은 26일까지 코스피 200지수를 기초로 하는 리치지수연동예금 3종과 1년제 4.0% 정기예금을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지수연동예금은 만기지수 변동률 조건에 따라 세 종류로 나뉜다. 14-08호는 기준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같거나 상승시 최고 연 4.3%의 이자를 받을 수 있고 14-09호는 10% 하락~10% 상승 사이에 있으면 연 4.5%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
14-07호는 만기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20% 이하로 상승하면 상승률에 따라 최고 연 9.2% 이자를 받을 수 있고, 만기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하락하거나 장중 포함 20% 초과한 경우에는 원금만 받게 된다. 3종 모두 만기 해지시 원금이 보장되며, 예금기간은 1년이다. 상품별 최저 가입금액은 100만원으로 100억원 한도로 선착순 판매된다.
◇상장지수펀드 등 투자 '세이프알파 ETF랩'
신한금융투자는 저성장'저금리 시대에 맞춘 금융투자상품인 '신한명품 세이프알파 ETF랩'을 출시했다. 국내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와 안전자산인 환매조건부채권(RP), 머니마켓랩(MMW) 등에 투자해 원금보전과 시중금리 이상의 수익을 동시에 노리는 중위험'중수익 상품.
퇴직자 등 노후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라는 것이 증권사 측의 설명이다. 증권거래세가 비과세인 ETF의 특성상 절세에도 유리하다. 최소 가입금액은 3천만원이다.
◇장단기 유망 종목투자 '중소형주 리서치랩'
교보증권은 '교보 중소형주 리서치랩'을 이달 말까지 판매한다. 교보증권 리서치센터에서 추천한 중소형 강소기업 및 저평가 종목, 장단기 유망종목과 우량 대형주에 투자하는 상품. 가입금액의 50% 한도 내에서 최대 5억원까지 '연 4% 특판 환매조건부채권(RP)'에 가입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최저 가입금액은 2천만원이며 최소 계약기간은 12개월이다.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고 중도 해지수수료는 없다.
◇타행 ATM 수수료 면제 '늘∼하나 급여통장'
하나금융지주가 새내기 직장인을 위한 맞춤 설계에 나섰다. 주요 계열사인 하나은행은 최근 타행 ATM 수수료가 면제되는 '늘~하나 급여통장'을 내놓았다. 이 상품은 급여이체 시 타행 ATM 수수료 면제를 비롯해 은행거래 수수료 면제부터 금리우대, 환율우대와 같은 다양한 은행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영화, 콘서트, 뮤지컬 등의 문화공연 할인부터 금융 이외의 혜택도 제공한다. 수수료 우대서비스 대상거래는 ▷하나, 외환은행, 우체국 자동화기기를 통한 마감 후 현금인출 거래 ▷인터넷뱅킹, 폰뱅킹, 모바일뱅킹, 스마트폰 뱅킹을 통한 타행이체 거래 △납부 자동이체 ▷통장 재발행 ▷창구에서 타행이체 거래 ▷타행 자동화기기를 통한 현금 인출 거래 등이다. '늘~하나적금' 가입 후 3개월 내 급여이체가 있을 경우 연 0.1% 우대해 준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