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나는 뱀의 비밀 '비행 뱀' 날개 없이 비행? "나도 날아봐?"
'하늘 나는 뱀의 비밀'이 밝혀져 화제다.
'하늘 나는 뱀의 비밀'은 최근 미국 버지니아 공대 제이크 소차 교수은이 소위 '하늘 나는 뱀'이라 불리는 '파라다이스 나무 뱀'의 비밀을 밝혀낸 연구결과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하늘 나는 뱀의 비밀'주로 동남아 밀림에서 하늘을 나는 파라다이스 나무 뱀으로 나무와 나무 사이를 날아다는 것이 특징으로 나무 사이를 날아다닌다는 사실만으로도 보는 이를 놀라게 했다.
'하늘 나는 뱀의 비밀'로 이 뱀은 다리도 없고 날개도 없어 어떻게 뱀의 신체구조로 비행을 하는 지 그 원리가 밝혀지지 않아 사실상 비밀에 쌓인 존재였다.
소차 교수는 연구결과에서 "상식적으로 뱀이 하늘을 나는 것은 불가능 하지만 이 뱀은 나뭇가지 위에서 몸을 이용해 점프를 한다"면서 "활공시에는 머리에서 꼬리까지 몸을 납작하게 만들어 몸이 두배나 넓어지는 게 비행비법"이라고 밝혔다.
이어 소차 교수는 '하늘 나는 뱀의 비밀'에 대해 "이 뱀은 마치 자신의 몸을 작은 비행기 날개처럼 활용한다" 면서 "향후 이와 유사한 로봇 개발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원리"라고 덧붙였다.
하늘을 나는 뱀의 비밀을 들은 네티즌들은 "하늘 나는 뱀의 비밀, 몸을 펼친다고?" "하늘 나는 뱀의 비밀, 와 그래도 날 수가 있나?" "하늘 나는 뱀의 비밀, 우리 나라에도 있어?" "하늘 나는 뱀의 비밀, 몸을 펼친다니 충격이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