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공립학원 '별고을교육원' 3월 출범

입력 2014-01-10 07:49:54

이달 말 학생 선발·강사진 채용

성주 별고을교육원 준공을 위한 막바지 공사가 한창 진행되고 있다. 성주군 제공
성주 별고을교육원 준공을 위한 막바지 공사가 한창 진행되고 있다. 성주군 제공

성주군 공립학원인 별고을교육원이 3월 초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교육원 준공을 위한 막바지 공사가 한창인 가운데 최근 별고을교육원을 이끌어 갈 초대 교육원장을 공개모집으로 선발했다. 또 이달 말까지 학생 선발과 강사진 채용을 완료할 예정이다.

교육원은 지난해 총사업비 32억원을 들여 성주읍 옛 보건소 자리 2천863㎡(866평) 부지에 연면적 1천400㎡의 2층 규모로 건축해 강의실과 강당, 독서실, 행정실, 어학실 등을 갖추고 있다.

초대 교육원장에 선임된 김종환(57) 씨는 경북대학교 사회교육과 졸업 후 동대학원 사회교육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1984부터 대구 영진고 교사와 명인'일신 학원 강사, 천지인 입시학원 원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경북대 논리논술, 정치학 강사와 대구공업대 사회복지경영계열 조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군은 별고을교육원이 본격 운영되면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인구 유출을 억제하면서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 등 지역 교육 경쟁력을 높이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우수한 강사진 선발과 교육원 학생선발 등을 통해 별고을교육원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주'정창구기자 jungcg@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