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응답하라 청마야 2014 매일신문 신년교례회

입력 2014-01-03 14:28:42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14 대구경북 신년교례회'가 2일 인터불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김범일 대구시장,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박승호 포항시장 등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장, 이병석 국회부의장 등 국회의원, 김동구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등 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경북이 새로운 희망을 설계해 나갈 것을 한마음으로 기원했습니다.

여창환 매일신문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앞으로 더 좋은 날이 되고 성숙과 성공을 위해선 과감한 자기 변혁이 있어야 한다"며 "6월 향후 4년 동안 지역을 짊어지고 나갈 새 인물을 뽑는 큰 축제가 희망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지도자들이 한 마음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김범일 대구시장은 "올해는 무슨 일이 있어도 영남권 신공항 건설이 반드시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청마의 기상으로 대구경북이 크게 도약하도록 힘을 내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경북 예산 10조원 시대를 열어준 정치권에 감사하다"며 "박근혜정부의 통치철학이 지방에서부터 구체화돼서 대한민국이 행복해지는 한 해를 만들자"고 당부했습니다.

이 밖에 김동구 대구상의 회장, 함인석 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지역 특산물인 청도 감 와인으로 건배를 제의하며 지역 발전에 힘을 모아줄 것을 호소했습니다.

[의상협찬]앙디올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