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창'용계'효명초교, 성보학교에
#사물놀이'국악기'밴드 악기 전달
대구텍이 15호 기부 천사로 등록했다.
대구텍은 1일 지역 4개 학교에 2천만원 상당의 악기를 기부했다. 대구시교육청과 매일신문사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우리마을교육공동체 1사(社)-1교(校) 악기 기부 프로젝트'에 15번째로 동참한 것이다.
대구텍은 이날 가창초교에 사물놀이를 위한 악기, 용계초교에 국악기, 효명초교에 밴드부 악기, 특수학교인 대구성보학교에 하모니카 등 4개 학교에 각 500만원씩 모두 2천만원 상당의 악기를 전달했다. 악기를 지원받은 학생과 학교 측은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효명초교 이경민(6학년) 학생은 "축제나 공연이 있을 때마다 밴드부 악기가 부족해 인근 학원에 가서 연습해야 했는데 이제 학교에서 마음껏 연습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열심히 연습해 멋진 공연으로 보답하겠다"고 했다. 효명초교 강명숙 교장은 "우리 아이들이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줘 너무 고맙다"고 했다.
이날 악기 전달식에서 대구성보학교 '맑은소리 하모니카 연주단'은 기부받은 새 하모니카로 'You raise me up' 등 2곡을 연주,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 연주단을 이끄는 노봉남 교사는 "우리 아이들도 나눔을 실천할 줄 아는 사람으로 자랐으면 좋겠다"며 "하모니카의 맑은 소리로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면서 아름답고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했다.
대구텍은 절삭공구를 생산, 판매하는 곳으로 세계적으로도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하는 기업. 지역 저소득층을 위한 주거개량 사업과 명절맞이 쌀 기부, 소년소녀가장을 위한 공연 개최 등 지역 사회 공헌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대구텍 한현준 사장은 이날 학생들에게 악기를 전한 것에 더해 응원의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한 사장은 "학생들이 악기를 연주하면서 소질을 계발하는 등 학창 시절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다"며 "학생들이 각자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우리가 열심히 응원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