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최근 취업포털 커리어가 직장인 91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갓 입사한 신입사원이 가장 궁금한 것'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1위는 '기획서 혹은 보고서 작성법'이 차지했으며 이어 '적당한 퇴근 시간을 몰라 당황했다'는 의견이 13.9%로 2위를 차지했다.
또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지 못해 헤맸다'는 의견은 12.1%로 3위를 기록했다.
이밖에도 '회사의 복지 시스템'(11.6%), '호칭 사용'(8.2%), '회식 때 빠져도 되는 시점'(8.1%), '직장상사의 연봉'(7.7%), '선배의 직장상사 험담, 어디까지 맞장구 쳐야 하는가'(7.4%), '출근복장 허용 범위'(6.2%), '사무기기 사용법'(5.4%), '점심메뉴 고르라는 상사에 대한 대답'(4.3%) 등의 답변이 나왔다.
'신입사원 시절 사내규정이나 업무에 대한 사항을 친절하게 안내받았습니까?'라는 질문에 무려 72%에 달하는 직장인이 '아니다'라고 응답했다.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설문조사를 본 누리꾼들은 "나는 1위 보다 퇴근시간이 가장 궁금하던데"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보니 옛날 생각 나네요" "역시 신입사원들은 호기심이 많네요"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의외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