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전시·학술 사업 등 MOU
경상북도박물관협의회(회장 변숙희 시안미술관장)는 터키 경주세계문화엑스포 행사의 일환으로 지난달 31일 이스탄불 현지에서 국립 군사박물관과 고고학박물관과의 문화협력을 위한 전략적 협력 조인식(MOU)을 가졌다.
이날 협력 조인식에는 최광식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비롯해 경상북도박물관협의회 관계자와 터키 박물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국 박물관기관은 MOU를 통해 매년 공동으로 인류문화유산을 통한 기획전시 행사 개최를 비롯해 교육 및 연구'학술 사업 추진, 박물관 전문인력 연수 교류 등 두 나라 국민의 문화향유기회 확대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경북박물관협의회와 전략적 협력조인식을 체결한 터키 국립박물관은 그리스 로마시대의 역사적인 유물을 소장하고 있는 '이스탄불 고고학박물관'과 오스만제국에서 현대의 터키에 이르기까지 군사관련 유물과 기록을 총 망라해 보여주고 있는 '이스탄불 군사박물관'이다.
경북지역 30여 개 국'공'사립'대학 박물관과 미술관이 참여하고 있는 경북박물관협의회는 이번 터키지역 2개 박물관과의 협력체결을 기반으로 앞으로 터키지역 박물관, 미술관들과 협력망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