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려수도 섬 하나가 필드, 바다 가로지르며 라운딩
아름다운 한려수도와 천혜의 관광자원을 자랑하는 여수 경도에 있는 섬 하나가 골프장으로 조성되었다. 국내 최초의 아일랜드 코스이며, 정규홀 27홀 골프장이다. 2010년 착공하여 2013년 9월 현재 힐코스 9홀만 개장하여 운영하고 있다. 대지 약 65만 평, 사업비 4천400억원을 들여 2016년 완공 계획이다. 주요시설로는 골프장, 콘도, 골프빌라, 오토캠핑장, 해양친수공간, 마리나 등이 있다.
섬 지형의 특성을 이용한 특화된 골프코스는 바다를 향해 샷을 하는 상쾌함을 만날 수 있으며, 모든 홀이 링크스 코스이다. 특히 힐코스 5번, 9번 홀은 해양 횡단이 가능하다. 힐코스(3천538야드)는 완만한 구릉과 다도해를 배경으로 정확한 거리를 요구하는 리조트형 코스이다. 오션코스(3천572야드)는 푸른 바다와 시원한 바람이 있고 지형변화가 심한 남성적인 토너먼트 코스이며, 파인코스(3천697야드)는 해송 숲과 바다를 넘나드는 경관 변화가 뚜렷한 코스로 디자인되었다. 2008년 올해의 코스 설계사로 선정된 David Maclay Kidd가 디자인하였다. 연평균 기온이 14.6℃로 따뜻하여 사계절 내내 라운딩이 가능하고 바람이 적어 라운드하기 좋은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추었다. 콘도미니엄은 총 객실 100실로 실버 8실, 루비 65실, 골드 19실, 다이아몬드 8실이며 1층에는 대형 야외 풀장이 있어 가족고객에게 인기 만점이다.
배를 타야만 들어갈 수 있다. 240t, 승선 약 100명, 차량 16대를 실을 수 있는 규모의 '아일랜드'호는 조타실이 2개인 양방향 여객선이라서 차량 이동이 편리하며 해상 추락 위험을 줄였다. 왕복요금은 성인 1천500원, 차량 5천원이나 골프예약 고객은 무료다. 대구에서 약 230㎞ 떨어져 있고 국내에서 가장 긴 주각 간 거리를 자랑하는 이순신대교를 지나가는 것도 골프여행의 묘미이며 약 3시간 정도 소요된다.
도움말=자이언트골프앤투어 심현실 과장 giantgolf@naver.com
이동관기자 dkd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