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원 이상 고액 기부 '경북 아너 소사이어티 클럽' 창단식

입력 2013-09-09 09:42:49

7일 경주 대자원에서
7일 경주 대자원에서 '경북 아너 소사이어티 클럽' 창단식이 열렸다. 경북도 제공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대공)는 7일 경주의 아동복지시설인 대자원에서 이대공 경북모금회장, 김관용 경북도지사, 최양식 경주시장, 경북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아너 소사이어티 클럽' 창단식을 가졌다.

아너 소사이어티는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일시 또는 5년 약정)를 통해 한국형 노블레스 오블리주와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있는 사람들의 모임이다. 경북지역 회원은 모두 14명이다. 2010년 이상춘 현대강업㈜ 대표이사가 1호 회원으로 가입한 이후 2011년 2명, 지난해 7명, 올해 4명이 잇따라 가입하며 클럽 창단의 계기를 마련했다. 현재 누적 기부 약정금은 모두 16억원이다.

현재 전국의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은 모두 348명이다. 대구지역에는 11명이 있고, 대구 아너소사이터 클럽은 경북보다 앞선 지난 5월 23일 창단했다.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기도 한 이대공 경북모금회장은 "이번을 계기로 앞으로 더 많은 지역 인사들이 나눔 문화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금회 명예회장인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지역사회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주고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을 몸소 실천해 주신 기부자들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경주'이채수기자 cslee@msnet.co.kr

황희진기자 hhj@msnet.co.kr

경북 아너 소사이어티 클럽 회원 현황

▷이상춘 현대강업㈜ 대표이사 ▷이대공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조만호 ㈜화진 대표이사 ▷이부형 ㈜MP 대표이사 ▷손광락 손광락한의원장 ▷송혜섭 바른이치과 원장 ▷김종걸 대림토건㈜ 회장 ▷조덕수 ㈜제일금속 대표이사 ▷석호진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위원장 ▷성목용 ㈜삼진 대표이사 ▷김준 안동 성심인쇄소 대표 ▷익명 2명.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