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그룹의 경주 드림센터와 (주)링크 스타트가 함께 만든'드림스타트 HRD 센터 (Dream Start HRD Center)'가 6일 경주에서 문을 열었다.
드림스타트 HRD(인적자원개발) 센터는 영남 지역의 기업과 대학에 국내외 유수의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설립됐다. 이에 따라 교원그룹이 보유한 국내 최정상급의 연수시설과 HR 전문 교육기관인 ㈜링크스타트의 최신의 교육 프로그램이 융합된 모델로서 HRD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업 프로그램으로는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인 Bigger game, 경영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인 마켓플레이스를 비롯해 국내외 기업에서 이미 그 진가를 인정받았던 프로그램으로 우선 구성하여 최근 기업의 HR 트랜드를 반영했다. 또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대학생들의 취업 능력 향상과 진로 설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창업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허태성 드림센터 총지배인은 "이번 드림스타트 HRD 센터의 개관은 최고의 연수·교육 시설에서 최고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시설이라는 하드웨어와 교육이라는 콘텐츠를 결합한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는 데 의의가 있다" 고 설명했다.
(주)링크 스타트의 김동훈 이사는 "이번 경주 드림스타트의 개관으로 대구경북권과 부산·울산권 지역의 기업과 학교들에게 국내 최정상급 교육시설에서 HR분야 최신 트랜드와 우수한 프로그램을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면서 "이를 통해 지방 기업과 학교에게는 지역적인 한계를 극복하고 대외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HRD 센터는 지속적인 프로그램 발굴과 정기적인 HRD 포럼 등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영남권 지역의 우수인재 육성 및 기업의 조직 활성화를 통한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교육문의: 054) 778-5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