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체육고등학교(교장 정성갑)가 9월 2일부터 2014년 신입생을 모집한다. 대구체고는 2003년 개교 후 지도자들의 헌신과 선수들의 노력으로 전국체육대회 등 전국 규모 대회에서 숱한 메달을 획득했다. 또 많은 졸업생이 국가대표로 활약하며 우리나라와 학교를 빛냈다.
대구체고는 내년 육상, 수영, 체조, 사이클, 복싱, 레슬링, 역도, 양궁, 사격, 근대5종, 요트, 핸드볼 등 12개 종목에서 80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2014년 2월 중학교 졸업예정자로'실적특기자전형'은 중학교 재학 중 시'도 단위 이상 대회에서 해당 종목 3위 이내 입상한 실적이 있으면 가능하고, '일반전형'은 체격 및 체력이 우수한 자로 출신 중학교장의 추천이 있으면 가능하다.
응시생들은 9월 2~6일 원서접수 후 9월 13일 기초체력'체격검사와 전문기능검사, 면접시험을 치르게 된다. 제출 서류는 입학원서, 최상위 상장 또는 경기실적 증명서, 출신 중학교장 추천서, 신체검사서(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종목),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 등이다. 문의는 대구체고 교무실(053-609-8103~6), 홈페이지.
김교성기자 kgs@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