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비 전액 면제" 한국문화교육진흥회 장학생 선발

입력 2013-08-13 07:36:48

사단법인 한국문화교육진흥회(이하 진흥회)는 영어 및 수학 바우처 장학생을 선발한다.

영어 바우처 장학생 입학대상은 7세부터 초교 6학년까지 50명과 중'고교생 및 학부모 20명이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교육비 전액 면제와 영어도서관 무료 이용 등 다양한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영어교육은 주 1, 2회 영어 독서교육 및 영어 단어 암기와 영어도서관 연계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회화에 필요한 영어단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교육시간은 주 1회부터 5회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진흥회 측은 "소리 펜이 지원되는 영어 동화책을 꾸준히 반복해서 읽도록 지도한다"며 "기본회화에 필요한 8천 단어를 월 1~4권의 동화책을 읽는 과정을 통해 익힐 수 있도록 가르친다"고 말했다.

수학 바우처 장학생 교육은 두뇌개발 교구를 이용한 사고력 활동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학생들은 수학 교구를 가지고 놀면서 수학적 창의력을 높일 수 있다. 교육시간은 주 1회이며 교육대상은 7세부터 초교 6학년까지이다.

한편 영어 및 수학 바우처 장학생 교육은 진흥회가 지정한 교육원(학원)에서 무료로 이뤄지며, 장학생은 지원자에 대한 별도 심사 후 선발된다. 문의 한국문화교육진흥회 1577-0030.

최병고기자 cbg@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