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9일 성재기 남성연대 대표의 시신이 서울 서강대교 남단에서 발견됐다. 성 대표는 26일 남성연대를 위한 자발적 모금을 요구하면서 마포대교에서 투신했다. 성 대표의 시신 발견 소식이 알려진 후 여성가족부 홈페이지는 누리꾼의 접속이 폭주하면서 한때 다운되기도 했다.
▶LA 다저스 류현진이 이달 3일 시카고 컵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 5와 ⅓이닝 동안 11피안타 6탈삼진 무사사구 2실점으로 시즌 10승을 달성했다. 한국인 투수가 메이저리그 데뷔 첫해에 10승 고지를 밟은 것은 처음이다. 류현진은 9일 오전 세인트루이스와의 원정경기에서 11승에 도전한다.
▶전국을 떠들썩하게 한 '군산 여성 실종 사건'의 범인인 정모 경사가 사건 발생 열흘 만인 2일 논산의 한 PC방에서 검거됐다. 정 경사는 내연녀를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살인 등)로 4일 구속됐다. 그는 우발적 범행을 주장하고 있지만 유족은 계획적 살인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지난달 30일 오후 서울 강서구 방화대교 남단 연결램프 공사현장에서 길이 47m, 높이 10.9m, 무게 320t의 램프 상판 구조물이 무너지고 중장비가 함께 넘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중국 교포 2명이 무너진 도로와 중장비에 깔려 숨지고, 김모 씨가 크게 다쳤다. 경찰은 해당 공사를 담당한 시공업체와 감리업체의 사무실을 5일 압수수색했다.
▶26일 전북 전주 덕진경찰서는 '묻지마 폭행' 피의자에 대해 수배 전단을 뿌리고 검거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30대로 추정되는 이 남성은 17일 오전 1시 16분쯤 전주시 인후동에서 50대 행인 A씨를 아무 이유 없이 폭행한 뒤 달아났다. 경찰은 결정적 제보자에게 신고보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근 일본 후쿠시마 원전 3호기에서 방사능이 포함된 수증기가 나온 것과 관련, 원자력안전위원회는 1일 "국내에 미치는 영향은 없다"고 발표했다. 위원회는 "전국 14개 지방 방사능 측정소에서 지난달 18일부터 31일까지 대기를 분석한 결과, 인공 방사성 물질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도쿄전력은 4일 원자로 건물에서 계속 나오던 연기가 이날 사라졌다고 전했다.
▶배우 차승원의 아들 노아(24) 씨가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로 고소당한 사실이 밝혀져 충격을 줬다. 2일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는 여고생 A(19) 양이 차 씨로부터 오피스텔에 감금돼 성폭행을 당했다며 고소한 사건을 배당받아 수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차 씨는 A양과 교제했을 뿐이라며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승우 역도 국가대표팀 총감독이 여자 선수 성추행 의혹과 관련, 1일 기자회견을 열고 사건 경위를 설명했다. 오 감독은 문제가 된 선수의 훈련 기록 자료를 공개한 뒤 "당시 선수를 치료하는 과정에서 오해가 생긴 것 같다"며 결백을 주장했다. 또 "한 치의 부끄러움도 없지만 선수가 수치심을 느꼈다면 사과한다"고 했다.
▶고려대에 재학 중인 한 남학생이 같은 학교 여학생 19명을 성추행한 사건이 발생, 파문이 일고 있다. 이 남학생은 2011년부터 올 초까지 동료 여학생들을 성폭행'성추행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경찰은 학교 측의 고발을 접수한 뒤 해당 학생의 방에서 하드디스크 5개를 압수해 성추행 파일의 유출 여부 등을 정밀 분석하고 있다. 학교 측은 해당 학생을 중징계하기로 했다.
▶결혼을 앞둔 가수 이효리가 4일 자신의 트위터 글을 통해 예비 시부모에게 쏟아지는 관심으로 인한 사생활 피해에 대해 안타까운 심경을 전했다. "상순 오빠 어머님께 긴 문자가 왔다"는 글로 시작한 이효리는 "마음이 무겁다. 제발 부탁드리니 그만 좀 하세요"라며 예비 시어머니에 대한 죄송스러운 마음을 표현했다. 이효리와 이상순은 9월 제주도에서 양가 부모님과 형제들만 모인 가운데 간소하게 결혼식을 올릴 것이라고 알려 화제를 모았다.
##금주의 검색어 순위(7월 29일~8월 4일)
순위 급상승 검색어
1 성재기 시신 발견
2 류현진 10승 달성
3 군산 실종 사건 용의자 검거
4 방화대교 상판 붕괴
5 전주 묻지마 폭행
6 일본 방사능
7 차승원 아들 성폭행
8 오승우 기자회견
9 악마 고대생
10 이효리 결혼식
자료'네이트(www.nate.com)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