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수성페스티벌 기간에
오는 9월, 대구 최대 먹거리타운인 대구 수성구 들안길에서 국내 최장의 김밥이 만들어질까.
대구 수성구청은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수성못과 들안길 일원에서 열리는 '2013 수성페스티벌'에서 '1,020m'짜리 김밥 말기에 도전한다.
이는 국내에서 만들어진 김밥 중 가장 긴 기록으로, 현재 국내 최장 기록은 2007년 10월 인천 계양구 효성동 주민 3천 명이 만든 U자형 1,004m 김밥이다.
이번에 도전하는 김밥은 '일자형'으로 교통 통제 등을 통해 들안길 삼거리~들안길 네거리에 일직선으로 공간을 마련, 1,020m 김밥 말기에 나선다. 도전에 성공할 경우 한국 기네스북에 최장 김밥으로 이름을 올리게 된다.
이번 1,020m짜리 김밥 말기 이벤트를 위한 준비물도 어마어마하다. 쌀 10가마니와 김 1만1천 장, 단무지'햄'맛살'오이 각 5천100개, 김발 5천700개, 테이블 569개 등의 재료가 투입된다.
김밥 길이를 '1,020m'로 한 이유는 10대, 20대의 유입을 통해 더욱 젊고 활기찬, '1020세대'에게도 사랑받는 들안길을 만들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구청은 지역 내 대학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들안길 내 젊은 층이 많이 찾는 카페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참여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행사의 슬로건도 김밥 말기 행사를 잘 나타낼 수 있는 '말Go! 먹Go! 웃Go!'로 정했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수성구민의 화합과 들안길 상가 활성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축제의 성공을 기반으로 들안길 먹거리타운을 전국 대표 먹거리 명소, 외식문화 메카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준기자 hoper@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