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증-조루, 이제는 터놓고 말하세요~

입력 2013-08-01 14:27:37

남편의 조루 문제와 관련하여 고민을 주변에 털어놓는 여성은 많지 않다. 그러나 익명성이 보장되는 인터넷 공간에서는 남편의 조루 때문에 고민하는 부인들의 상담글을 흔히 볼 수 있다.

이런 글들을 읽어보면 많은 부인들이 남편의 조루 때문에 마음고생을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여성들은 남편에게 성기능 문제가 있다고 느껴 치료를 권하고 싶어도 설득 과정에서 남편의 자존심을 건드릴 것 같아 섣불리 말을 꺼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 막상 치료를 권했다가 부부 사이에 감정이 상하는 경우도 왕왕 있는 것으로 보인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조루 남성의 파트너는 성관계에 대한 만족도가 낮을 수밖에 없다. 실제로 조루가 파트너의 성관계 만족도에 주는 영향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조루 남성을 파트너로 둔 여성 61.8%는 성관계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에 반해 정상 남성의 파트너는 90%가량이 남편과의 성관계에 만족한다. 이들이 성관계 만족도에 대해 '매우 만족'과 '만족'으로 답한 비율은 각각 47.6%, 42.4%였으며 불만족 비율은 거의 전무한 수준이었다.

그러나 조루를 가지고 있는 남성들은 여성들이 어떻게 느끼는지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조사 결과에서 조루 남성의 52.1%는 '파트너가 성관계를 즐긴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조루 남성이 알아야 할 것은 여성 파트너가 남자의 조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도 정작 남성의 기분이 상할까 우려되어, 혹은 해결책이 없다고 단정지어 생각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문제 제기를 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러나 조루는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다면 충분히 해결 가능한 질환이다. 조루를 치료하는 방법은 약물치료, 행동요법, 상담요법 등이 있는데, 특히 다폭세틴 성분의 조루 치료제는 임상시험 결과 성관계 1~3시간 전 복용하면 사정을 조절하는 능력을 개선해 사정에 이르는 시간을 약 4배까지 지연시켜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조루는 노력을 통해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 부끄러움 때문에 치료를 받지 않고 문제를 방치할 경우, 낮은 만족도로 인해 관계 빈도가 점차 줄어들다가 섹스리스 부부에까지 이르는 경우도 많다. 전문의를 찾아 치료받는다면 본인뿐 아니라 부인의 미소까지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