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클럽 브랜드<1>
일제, 미제, 국산, 너무나 많은 골프 브랜드 가운데 어떠한 클럽이 좋을까 늘 고민이다. 전 세계 골프 시장을 주름잡고 있는 브랜드를 간단하게 정리'소개한다. 다소 정확하지 않은 정보들이 포함돼 있으므로 이를 감안해서 보면 참고는 될 수 있다. 브랜드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으면 여러모로 편리하다. 동료 골퍼들 사이에서 유식하다는 소리를 들을 수도 있다.
각 브랜드별로 타깃 고객층이 다르고 브랜드마다 강점이 있는 제품이 있으므로 브랜드별 특징을 알아두는 것 그 자체로 핸디를 낮추는 효과도 얻을 수도 있을 것이다. 한국 시장에서 주로 판매되는 브랜드를 순서대로 소개한다. 다만 최근 바람이 불고 있는 초고가의 '무시무시한' 장비들은 포함시키지 않았다. 3회에 걸쳐 싣는다.
(순서는 타깃층, 생산품목, 주력분야, 가격과 인지도(★의 숫자로 표시, 별이 많을수록 바람직함)의 순이다.)
1. 캘러웨이(Callaway)-퍼터 브랜드는 오디세이
-남, 여 일반 골퍼부터 상급자까지 모든 계층
-골프와 관련된 모든 클럽 및 용품
-드라이버, 우드, 아이언, 퍼터, 골프볼, 골프가방
-★★★★★
-★★★★★
캘러웨이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국내 최고 매출을 올리던 메이커였으나 테일러메이드에 왕좌를 내줬다. 하지만 여전히 전 클럽에서 좋은 퍼포먼스로 골퍼들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이다. 다양한 라인업으로 초보자들부터 상급자들까지 만족시키며, 주니어 골퍼들을 위한 풀세트부터 시니어용 클럽까지 생산한다. 미국 브랜드답게 일반적으로 샤프트 강도가 약간 강한 편이며 골프공과 골프백, 의류까지 골고루 인기를 끌고 있다.
2. 테일러메이드(Taylormade)-용품 브랜드는 아디다스
-남, 여 일반 골퍼부터 상급자까지 모든 계층
-골프와 관련된 모든 클럽 및 용품
-드라이버, 우드, 유틸리티, 퍼터, 골프백, 골프화
★★★★★
★★★★★
가장 먼저 드라이버에 스틸 재질을 사용하여 인기를 끈 브랜드로 클럽 판매 세계 1위 업체다. 1998년에 아디다스가 인수하면서부터 디자인이 좋아졌고 꾸준한 제품개발로 드라이버뿐만 아니라 우드, 유틸리티, 퍼터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스윙 스피드가 일반적이거나 빠른 골퍼를 대상으로 하는 클럽이 주로 나온다. 드라이버와 우드, 유틸리티를 구매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브랜드이다.
3. 미즈노(Mizuno)
-남, 여 일반 골퍼부터 상급자까지 모든 계층
-골프와 관련된 모든 클럽 및 용품
-아이언, 골프백
★★★
★★★★★
아이언은 '미즈노'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골퍼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다. 연철을 단조 가공하여 뛰어난 손맛을 자랑하고 초보용 아이언부터 상급자용 아이언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미국 브랜드들에 비해 가격이 비싼 것이 아쉬운 점이다. 미즈노는 아주 다양한 클럽과 용품을 생산 중인데 아이언을 제외하고는 한국에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
4. 핑(Ping)
-남성 일반 골퍼부터 상급자까지
-드라이버, 우드, 유틸리티, 아이언, 웨지, 퍼터, 골프백
-드라이버, 우드, 아이언, 퍼터
★★★★
★★★★☆
방향성 좋은 드라이버와 아이언,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퍼터로 유명한 브랜드이다. 아시안스팩 제품들도 샤프트가 상당히 강하다. 마니아층이 상당이 많고 피팅에 관해 다른 브랜드에 비해 한발 앞선 행보를 보인다. 일반적인 골퍼들에게 가격대비 만족도가 큰 브랜드이다.
5. 타이틀리스트(Titleist)-용품 브랜드 풋조이
-남자 중상급부터 상급자까지, 시리어스 골퍼
-골프와 관련된 모든 클럽 및 용품
-골프공, 드라이버, 아이언, 웨지, 퍼터, 골프백, 골프화
-★★☆
-★★★★☆
프로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골프공과 골프화를 생산하는 업체다. 클럽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골퍼들이 많이 사용하다 보니 공 좀 친다는 아마추어들도 많이 사용하여 타이틀리스트 클럽을 들고 있으면 마치 프로가 된 것처럼 으쓱한 기분을 갖게 한다. 요즘 많이 쉬워졌다고는 하나 스윙 스피드가 빠른 골퍼들을 대상으로 하는 클럽을 주로 만들기 때문에 대부분 샤프트가 단단하고 로프트로 실스팩에 가까워 공이 잘 안 뜨는 편이다. 대다수의 제품이 스윙 스피드가 빠른 골퍼를 대상으로 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스윙 스피드가 느린 골퍼에게 권하고 싶지 않다.
도움말=골프싸게치는사람들 http://cafe.naver.com/golfsage
이동관기자 dkd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