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58년 개교한 대구 남구에 있는 고등학교. 교훈은 '신의를 바탕으로 서로 도우며 창의력을 발휘하는 사람이 되자'이다. 교목은 향나무, 교화는 국화. 이 학교 야구부가 2003년 제37회 대통령배 우승과 2005년 제60회 청룡기 준우승을 했다. 최근 이 학교 출신 법조계 인사들이 잇따라 대구 법조계 주요 자리에 진출해 유명해졌다.
(힌트 매일신문 3일 자 2면)
2.식물학자들에게는 '신의 선물'로 통한다. 1년에 평균 1.5m 정도 성장하는 속성식물. 웬만큼 높은 담장이나 옹벽도 2, 3년 정도 지나면 뒤덮는다. 복사열 차단과 소음, 비산먼지 흡수에 효과가 있어 환경친화 식물로 각광받고 있다. 덩굴잎 중량의 약 200만 배에 달하는 힘으로 붙어 있는 놀라운 접착력을 과시하는 이 식물은?
(힌트 매일신문 4일 자 9면)
3.1933년 영덕에서 태어났다. 서울대 물리학과를 졸업한 뒤 이화여대 교수를 지내던 중 유학을 떠나 미국 유타대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0년 삼보컴퓨터를 세웠으며 건국대학교 석좌교수, 대통령 자문 교육개혁위원회 위원, 전경련 부회장, 학교법인 숙명학원 이사장 등을 지낸 이 사람은?
(힌트 매일신문 4일 자 12면)
4.이탈리아 로마에 있는 투기장. 직경의 긴 쪽은 188m, 짧은 쪽은 156m, 둘레는 527m의 타원형. 플라비우스 왕조인 베스파시아누스 황제가 착공하여 80년 그의 아들 티투스황제 때에 완성했다. 검투사들의 피비린내 나는 경기가 펼쳐졌으며 밖으로는 황제의 권력을 과시하고 안으로는 시민들과 소통하는 정치무대였다.
(힌트 매일신문 6일 자 23면)
5.아이와 놀아주는 아빠라는 뜻. 놀다(play)라는 뜻과 아빠(daddy)의 합성어. 가족들에게 군림하는 아빠가 아니라 가족과 소통하고 서로 존중하고 존중받으려는 아버지상. 최근 교육학자들로부터 좋은 아빠 되기의 모델로 정립되고 있고 일반인들 사이에도 이같은 아빠되기 열풍이 불고 있다.
(힌트 주간매일 2일 자 2면)
출제'최창희기자 cchee@msnet.co.kr
♣ 4월 25일 퀴즈 당첨자
▷스파밸리 초대권(2매)
최영웅(대구 수성구 범어동)
▷이월드(옛 우방랜드) 이용권(2매)
서덕수(대구 서구 비산동)
▷팔공산온천관광호텔 초대권(4매)
김종윤(경산시 와촌동)
▷롯데 시네마 영화티켓(2장)
홍연욱(거제시 지세포리)
◆ 4월 25일 퀴즈 정답
①보스턴 ②멘탈 갑
③매킨지 ④서문시장 ⑤왕수복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