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은 지역 SW융합기술 분야 기술교류 활성화를 위해 7일 오후 3시 대구 수성구 만촌동 인터불고호텔 클라벨홀에서 '2013년 대구SW융합포럼 총회 및 기술이전 설명회'를 연다.
이번 행사는 1부 2013년도 대구SW융합포럼 정기총회와 2부 기술이전설명회로 나뉜다. 1부에서는 지역 연구기관 및 기업의 SW융합기술이 산업 전반에 확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2부에서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및 경북대 산학협력단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 기술에 대한 소개와 기술이전절차에 대해 설명한다.
또 대구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과 공동으로 지역 SW융합기술과 관련된 기술거래 상담회가 잇달아 시행된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의 신성장동력으로 SW융합산업 육성을 위한 첫 디딤돌로 볼 수 있다"며 "SW융합포럼 정례화를 통해 지역 산·학·연·관의 협력관계 구축과 기술교류 활성화의 성공적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참석을 희망하는 이는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dip.or.kr)나 전화(053-655-5610)로 사전등록을 신청하면 된다.
전창훈기자 apolonj@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박수현 "카톡 검열이 국민 겁박? 음주단속은 일상생활 검열인가"
'카톡 검열' 논란 일파만파…학자들도 일제히 질타
이재명 "가짜뉴스 유포하다 문제 제기하니 반격…민주주의의 적"
판사 출신 주호영 국회부의장 "원칙은 무조건 불구속 수사…강제 수사 당장 접어야"
"나훈아 78세, 비열한 노인"…문화평론가 김갑수, 작심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