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더비 디렉터 필 휘태커 세계미술 시장 특강

입력 2013-05-03 07:24:03

대구백화점은 한국미술경영연구소와 공동 진행하는 미술경영아카데미 3기 회원을 모집한다.

글자회화 작가인 유승호 작가와의 만남, 스타 작가 강형구 작가의 '얼굴에 시간을 담다', 임근준 미술평론가의 '현대 디자인과 현대 미술의 혼성', 조정육 미술사가의 '옛 그림에서 나답게 사는 법을 사색하다', 윤용이 명지대 교수의 '조선백자의 진정한 매력과 가치', 김윤섭 한국미술경영연구소장의 '일상에서 만난 미술의 즐거움과 미술 시장의 이해', '미술품 가치 평가와 주요 작가 작품 가격 분석'을 들어본다.

특히 개강일인 6월 14일에는 세계적인 미술품 경매 회사인 소더비가 운영하는 '소더비 인스티튜트'의 디렉터인 필 휘태커가 '글로벌 관점에서 바라본 세계 아트 마켓과 아시아 미술'에 대한 주제로 강의한다. 세계적인 경제 흐름에 따른 미술 시장의 상관관계와 미술품의 경제적 가치, 투자 원리, 한국 현대미술에 대한 세계 시장의 평가와 비전 등에 대해 소개한다. 심리학 박사이기도 한 휘태커는 영국의 여러 MBA 과정의 교수와 소더비 인스티튜트 싱가포르 디렉터를 거쳐 현재는 소더비 인스티튜트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다. 수업은 6월 14일부터 8월 23일까지 매주 금요일 7시부터 9시까지 대백문화센터에서 진행된다. 053)420-8010. 최세정기자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