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꿈나무 세상…어린이날 행사 퍼레이드
◆대구북구문화예술회관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며 체험·관람할 수 있는 북구 어린이날 큰잔치 '꿈나무 세상'행사를 개최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북구문화예술회관 전역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크게 4가지 테마로 나누어 진행된다.
야외 광장 전역에서 진행되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문화체험 한마당은 총 21개 부스에서 공예 만들기 체험, 전통 문양 만들기 체험, 풍선아트 체험, 과학 실험 체험, 컬러점토 체험, 페이스페인팅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린다. 야외공연장에서는 가족 뮤지컬인 '아주 특별한 너를 위하여'가 오전 10시, 낮 12시, 오후 2시에 걸쳐 3회 공연된다. 우리 아이들 속에 감추어진 진정한 가치를 일깨워주고, '단지 너라는 이유만으로 특별하단다' 라는 이야기를 해 줄 수 있는 특별한 무대다. 공연장에서는 판타스틱 어린이 마술쇼가 오전11시, 오후1시, 3시에 걸쳐 3회 공연 된다. 화려한 조명 아래 펼쳐지는 환상적인 마술쇼로 아이와 함께하는 코믹마술'나도 마술사', 아름다운 스노우 매직 등 다양한 장르의 신비한 마술을 아이들에게 선사한다.
올해 새로 리모델링한 문화센터에서는 앤서니 브라운의 동화 체험놀이가 진행된다. 유명한 앤서니 브라운 동화를 모티브로 문화센터 강의실을 돌아다니며 각종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감성과 지성을 전달해 줄 예정이다. 053)665-3081.
◆대구동구 아양아트센터 역시 4일과 5일 이틀 동안에 걸쳐 '2013 어린이날 기념 제9회 와글와글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전 11시부터 시작되어 오후 5시까지 아양아트센터 공연장과 전시장, 야외무대 전역에서 다채로운 야외 무료공연이 마련된다.
야외 하늘공원에서는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 주관으로 '빛나는 5월, 가족 그리고 과학축제'를 주제로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덤핑클레이와 장명루 만들기, 로봇체험 소방안전 체험 등도 준비된다.
또 4일에는 2군사령부 의장 및 군악대 시범, 5일에는 공군군악대 연주가 열리는 것을 비롯해 연극 '혹부리 영감님과 지구를 지켜요', 교과서에 나오는 우리민요'동요 메들리, 태권도 시범, 플라멩고 등 다양한 예술 공연이 펼쳐진다. 대공연장에서는 가족뮤지컬'어린이들의 영원한 친구 피터팬'(2만5천원)이 공연된다. 053)662-3083~6.
◆우리모습보존회(회장 황문수)는 5일 대구국채보상운동공원 화합의 광장에서 올해 21년째 맞이하는 어린이날 퍼레이드 행사를 연다. 퍼레이드 행사는 오후 1시에 국채보상운동공원에서 출발해 반월당 네거리, 중앙파출소를 거쳐 한일극장을 지나 돌아오는 코스다. 일반인도 퍼레이드 참가가 가능하다.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뮤지컬 '경동이는 못말려'도 무료로 공연되며, 백설공주·사총사·왕비·각종 동물의 캐릭터도 행사장에서 어린이들을 즐겁게 해준다. 동시짓기와 발표하기, 어린이날 노래 따라부르기 등 시민 참가자들이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도 있다. 다양한 체험 부스들도 함께 운영된다. 053)422-6476.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