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결혼 반대 이유 게시판이 화제다.
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이 미혼남녀 회원 742명(남 376명, 여366명)을 대상으로 '부모님이 결혼을 반대 할 것 같은 가장 큰 이유'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남성 응답자의 35.3%가 '사주, 궁합이 맞지 않을 경우'를, 여성 응답자의 33.4%가 '학력, 재력 등 집안 수준차이'라고 답해 가장 많았다.
이어 남성들은 '학력, 재력 등 집안 수준차이(26.6%)', '배우자의 인물(22.0%)', '심한 나이차이(15.9%)' 등의 순이라고 답했다.
설문에 참여한 배모씨(31·남)는 "부모님 연배에서는 결혼 전 궁합을 보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시는 것 같다. 집안에 여자가 잘 들어와야 일이 잘 풀릴 것이라는 믿음 때문에 사주나 궁합을 중요한 요소로 생각하신다"며 "궁합이 너무 좋지 않다면 나 역시 신경이 쓰일 것 같다"고 말했다.
여성들의 경우 학력, 재력 등 집안 수준차이에 이어 이어 '사주/궁합이 맞지 않을 경우(30.1%)', '심한 나이차이(21.5%)', '배우자의 인물(15.0%)' 등의 순으로 부모님이 결혼을 반대할 것 같은 가장 큰 이유라고 답했다.
결혼정보업체 수현의 김라현 본부장은 "부모님의 가장 큰 바람은 완벽한 외적조건이 아닌 어려움을 함께 이겨 나가고 평생을 같이 할 인생의 동반자를 만나는 것이다"며 "미래의 배우자가 부모님의 기준에 조금 못 미칠지 몰라도 모든 걸 극복하고 이겨낼 수 있는 사랑과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부모님 결혼 반대 이유 1위 소식에 "씁쓸한 현실이다" "부모님 결혼 반대 이유 1위에 공감한다" "의견차가 너무 달라~"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2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