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농촌체험활동 지원 농업기술센터-교육청 업무협약

입력 2013-04-24 14:58:39

영덕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진도)는 지난 4월 22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어린이 농촌체험활성화와 농산어촌체험마을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방종수)과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농업기술센터, 영덕교육지원청, 농촌체험마을, 영덕농촌관광연구회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별 소개, 기관대표 인사, 업무협약체결, 체험상품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시연, 기념촬영, 농업기술센터 포장견학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농산어촌체험마을(농장)과 영덕농촌관광연구회원의 교육프로그램 운영활성화를 도모하고, 관내 초등학교의 교과과정과 연계한 창의적 농촌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농촌체험마을(농장)의 다양한 체험상품 전시와 농촌체험프로그램을 시연하였으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와 친환경유용미생물배양실을 소개하여 영덕군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에게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켜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영덕군은 농촌체험 수요증가에 대비하고 학교교육과 연계된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농촌체험마을 및 농촌관광연구회를 육성하여 왔으며 관내 초등학교 학생 및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농촌교육프로그램 참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진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영덕 어린이들이 농촌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는 산교육을 통해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이를 통한 창의적 인성개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향후에는 프로그램을 더욱 알차게 구상하여 도시지역의 어린이 농촌체험활동도 유치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대호기자 dhkim@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