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가 대학 구성원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어울림 이벤트로 '총장 헤어컬러 설문조사'를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8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홍철 총장의 헤어스타일이 지금 현재의 흰색 상태로 좋은지(화이트 스타일), 아니면 검정색으로 바꾸는 게 좋은지(블랙 스타일)를 대학 구성원들에게 묻는 형식이다.
이번 행사는 대학 구성원들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총장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학생 및 교직원들의 학교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투표는 학교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홍 총장의 '화이트 스타일' 캐리커처와 '블랙 스타일' 캐리커처 가운데 마음에 드는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또 학생회관, 중앙도서관, 취업창업센터, 사범대학 로비 등에 설치된 투표판에 스탬프를 찍어 투표할 수도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투표한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대가(大家)상, 르네상스상, 소통상, 화합상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투표 결과와 수상자 발표는 5월 10일, 시상은 5월 15일 개교기념일에 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홍 총장의 두 가지 스타일 모두 친밀감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화이트 스타일'은 푸근한 느낌이 전달되고, '블랙 스타일'은 보다 젊고 역동적인 느낌이 든다는 반응이다.
홍 총장은 '블랙 스타일'의 표가 많이 나오면 검은색으로 염색할 것을 약속했기에 새로운 모습을 기대하는 구성원도 있다.
반면 지금의 모습 그대로가 더 자연스럽고 좋다는 의견도 많아 결과 예측이 어려운 상태다.
영어영문학과 4학년 최진희 씨(22)는 "총장님의 헤어스타일을 대학 구성원에게 묻는다는 이벤트 자체가 참 신선하고 재미있다"며 "학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하는 총장님의 마음을 읽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