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젠틀맨 해외 반응 "뮤비-안무 '폭발적 반응'"…"알랑가몰라~"

입력 2013-04-12 14:41:19

싸이 젠틀맨 해외 반응 "뮤비-안무 '폭발적 반응'"…"알랑가몰라~"

싸이 젠틀맨 해외 반응이 화제다.

가수 싸이의 신곡 '젠틀맨'의 해외반응이 뜨겁다.

12일 싸이는 전 세계적으로 히트한 '강남스타일'을 잇는 '젠틀맨'을 전 세계 119개 국가에 동시 공개했다.

미국 뉴스 채널 CNN은 영상 뉴스를 통해 싸이의 신곡 발표 소식을 전했다. 또한 빌보드는 "싸이가 글로벌 히트를 기록한 '강남스타일'에 이어 신곡 '젠틀맨'을 발표했다. 신곡의 뮤직비디오와 새로운 안무가 전 세계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지 기다려볼 만하다"고 소개했다.

영국 언론 메트로는 "'젠틀맨'은 공개 직후 온라인에 음원 파일이 업로드 됐지만 몇 분 만에 차단 처리됐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싸이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음원 공개를 전 세계 각국의 12일 0시에 진행하다 보니 뉴질랜드가 3시간 정도 앞서 '젠틀맨'을 접할 수 있었고 유튜브는 불법 음원 파일을 차단하는 조치를 취했다"고 귀띔했다.

또한 영국 오피셜차트는 "싸이가 오는 13일 한국에서 5만 관객을 동원하는 콘서트를 개최한다"며 "영국에서는 오전 10시30분부터 유튜브를 통해 공연 실황을 볼 수 있다"고 싸이의 콘서트 '해프닝'에 대한 관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싸이의 '젠틀맨'은 가사의 언어유희를 통해 재미를 더했다. 특히 싸이는 '젠틀맨'에서 재치 있는 라임을 구사하며 가사를 구성해 한국어를 잘 모르는 외국인이 들어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유도했다.

한편 싸이는 오는 13일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되는 '해프닝'을 통해 신곡 '젠틀맨' 무대의 첫 선을 보인다.

뉴미디어부02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