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 R&D 거점 '대구테크비즈센터' 건립

입력 2013-04-09 10:23:24

대구경북의 연구개발(R&D)의 전초기지가 될 대구테크비즈센터 건립이 추진된다.

대구시는 8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협약을 맺고 글로벌 혁신클러스터 육성의 중심이 될 대구테크비즈센터를 건립하기로 했다.

시는 지난 2011년 1월 대구연구개발특구 지정 후 연구소기업 등 창업 초기 기업의 입주공간과 공공연구기관과의 협력을 위한 테크비즈센터 건립을 추진해왔다. 대구테크비즈센터는 대구연구개발특구의 연구성과물의 사업화 촉진과 산·학·연 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한 연구기능, 비즈니스 기능이 결합한 집적시설이다.

센터는 대구테크노폴리스 지구 내에 29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부지면적 1만4천700m², 연면적 1만4천500m² 규모로 2016년쯤 건립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는 센터 건립부지를 제공하고 특구재단은 센터 건축 및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센터 내에는 기술이전 활성화를 위한 기술이전전문 컨설팅회사, 기술지주회사, 외투기업 등이 입주하게 되며 시제품 제작을 위한 시설 및 기술 사업화를 위한 정보를 제공해줄 비즈니스정보센터도 입주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 특구재단과 협력해 내년도 정부예산에 테크비즈센터 건립비가 반영될 수 있도록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전창훈기자 apolonj@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