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 교통 중심축인 달구벌대로와 도시철도 2호선이 만나는 중구 대신동에 '대신센트럴자이'가 공개된다.
GS건설이 시공하는 대신센트럴자이는 지하 2층, 지상 19~34층 규모의 13개 동, 1천147가구의 대단지로 2015년 4월 완공 예정이다.
대신센트럴자이는 1천 가구가 넘는 대단지에 전체 가구의 90% 이상을 전용면적 85㎡ 미만으로 구성된 실속형 평면을 채택해 분양 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일반 분양 공급가구는 전용면적 59㎡ 129가구, 84㎡ 676가구, 96㎡ 85가구 등 총 890가구다.
대구 중구 구도심에 위치하고 시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달구벌대로 및 도시철도 2호선 서문시장역이 도보권이다. 또 내년 하반기에 도시철도 3호선이 개통되면 서문시장역에서 2'3호선 환승이 가능해져 더블 역세권에 편입된다. 대구 최대 규모의 서문시장과 동산의료원, 현대백화점, 달성공원, 반월당 등이 인접해 있어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고, 대구 최고의 상권으로 꼽히는 동성로도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대신센트럴자이만의 특화 상품도 눈여겨볼 만하다. 최저층의 층고 및 천장고를 10㎝ 더 높게 설계해 개방감을 확보했으며, 저층부 가구 창호에 적외선감지기를 설치해 외부침입을 즉시 감지할 수 있도록 방범 시스템을 강화했다.
또 단지 내 풍부한 조경과 대규모 중앙광장을 계획해 내 집 앞 정원처럼 감상할 수 있는 조망권을 확보하는 등 저층가구를 위해서도 다양한 편의를 마련했다.
빠르고 편리한 유비쿼터스 시스템으로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고, 전자경비 시스템 구축으로 24시간 입주민의 안전까지 책임진다. 알뜰생활을 위한 일괄소등스위치, 태양광가로등, 고효율 이중창호와 친환경 마감재 제공으로 쾌적한 실내환경을 구비했으며 관리비 절감까지 꾀할 수 있다.
단지 규모에 걸맞은 대규모 커뮤니티시설인 '자이안 센터'도 들어선다. 입주민이 사계절 내내 여유롭게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실내골프연습장과 러닝머신 등 각종 운동기구를 갖춘 피트니스센터와 함께 독서나 학습을 할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의 휴게실은 입주민이 자주 이용하는 공간으로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문의 053)942-6114. 김봄이기자 bom@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