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상의 다음달 5일 설명회
대구상공회의소는 다음 달 5일 오후 2시 대구상의에서 미래창조과학부와 함께 '샵(#)메일 제도' 설명회를 연다.
지난해 9월 우리나라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한 샵메일은 일종의 '온라인 등기우편'으로 기존 전자메일의 앳(@) 대신 샵(#)을 사용, 문서의 송'수신과 본인확인 등 내용증명이 법적으로 보장되기 때문에 안전하고 신뢰도가 높으며 문서 유통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
또 정부산하 공공기관들이 올해부터 공문서 유통, 전자고지, 계약관련 서류를 샵메일로 유통하며 서울시도 지방세 고지서를 샵메일로 발송하기로 하는 등 확산 중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샵메일 개념과 제도 ▷전자문서 업계 동향 ▷시스템 도입 시 고려사항 ▷주요 활용사례 등을 소개하며 설명회 현장에서 상담 부스를 설치해 샵메일 등록과 활용에 관한 맞춤형 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상의 관계자는 "기존 전자메일과 달리 앳(@) 뒤에 오는 명칭은 중복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샵 메일은 우선 등록이 유리하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기업들이 샵 메일을 잘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www.dca.or.kr/reg.htm, 053)222-3084.
노경석기자 nks@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