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천재 이태백 실제 인물 "지방대나와 간판가게 직원이 칸 광고제 금상"

입력 2013-02-06 10:49:36

광고천재 이태백 실제 인물 "지방대나와 간판가게 직원이 칸 광고제 금상"

'광고천재 이태백'이 첫 방송된 후 실제 인물 이제석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지난 4일 첫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은 광고에 대한 드라마로 이태백 역은 경력이 없지만 신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최고의 광고기획자로 성장하는 인물이다.

이태백의 실제 인물인 이제석은 계명대학교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하고 동네 간판가게에서 일을 하다가 돌연 미국 유학을 떠났다.

그는 지난 2005년 미국 뉴욕 스쿨오브비주얼아트에 편입해 3년 동안 뉴욕 원쇼 페스티벌 최우수상, 칸 광고제 금상, 클리오 어워드 동상, 미국 애디 어워드 금상 등 국제광고제에서 29개의 상을 수상하며 이름을 알렸다.

이러한 이제석의 경력은 기존의 스펙을 따지던 우리 나라 광고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광고천재 이태백 실제 인물을 접한 누리꾼들은 "광고천재 이태백 실제 인물 있을 줄은 몰랐다" "광고천재 이태백 실제 인물 대단하네!" "광고천재 이태백 실제인물 정말 있었네~ 멋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제석은 지난 2009년 5월 자신의 이름을 딴 '이제석 광고 연구소'를 설립해 각종 공익광고와 상업광고, 기업 옥외광고, 재능 기부에 나서고 있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