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향 으뜸, 美 FDA 통과 우수 홍삼…30년 전통 ㈜명의정

입력 2013-01-29 07:10:02

"설날 선물은 풍기 인삼으로 만든 명의정 홍삼으로~"

30년 전통의 ㈜명의정(대표 김정호) 홍삼은 엄선된 풍기인삼만을 원료로 사용하는 믿음직한 기업이다. 배속추출기술과 저온 급속농축기술 등 차별화된 특허기술을 통해 생산돼 내용이 충실하고 유효사포닌 함량이 높아 인기를 끌고 있다.

명의정 홍삼(사진)은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의 히트 500플라자에 입점할 정도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명의정 자체적으로 개발한 설비와 기술은 17건이나 특허를 획득했다. 명의정은 평균 10일에 달하는 농축액 완성 기간을 20시간으로 줄여 생산하고 있으며 원료삼의 구석진 부위나 뿌리 사이의 이물질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는 텀블러세척기도 개발해 홍삼의 몸통과 뿌리가 그대로 살아있는 원형 홍삼을 원료로 사용한다. 또 수작업으로 인삼의 뇌두를 제거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가 직접 고른 인삼으로 제품 가공을 하고 있어 소비자의 신뢰가 높다. 방부제나 소포제 등의 화학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 있다. 홍삼액의 품질을 결정하는 원료투입량도 순도 100%로 국내 최대 수준이다. 명의정은 미국 FDA(미국식품의약국)의 까다로운 검사 기준도 통과할 정도로 해외에서도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했다.

㈜명의정 김정호 대표는 "홍삼은 천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인삼의 최고봉이자 불로장생의 명약"이라며 "공항 면세점 입점을 계기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풍기인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www.hongsamall.co.kr, 080-0303-4545.

영주'마경대기자 kdma@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