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려야 할 습관 8가지 "이것만 지키면 바른 생활 사나이!" 생활 건강 상식
미국 허핑턴포스트이 지난 21일 '건강을 위해 당장 버려야 할 나쁜 습관' 8가지를 요약해 소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1. 얼음 와그작 깨물기= 얼음을 깨물어 먹는 습관은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강박증세가 있을때도 생기기 쉬우며, 철분 결핍 등 영양상의 문제가 있을때도 생긴다. 음료를 주문할시 아이스대신 따뜻한 음료를 주문하거나 철분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도록 한다.
2. 구부정한 자세= 허리를 곧게 피지 않고 구부정한 자세로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하게되면 장기적으로 요통, 두통, 만성피로의 원인이 된다. 앉았을 때 엉덩이를 의자 뒤에 붙이고 허리는 최대한 곧게 펴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한다. 또 두 발은 모두 바닥에 닿도록 한다.
3. 손톱 물어 뜯기= 세균이 가득한 문이나 컴퓨터를 만진 후 손을 입에 넣는 것은 세균을 그대로 먹는 것과 같은 일이다. 정서불안과 같은 심리적 원인때문에 손톱을 물어뜯는다면 자신의 불안원인을 없애도록 생각해봐야한다. 투명 매니큐어를 바르거나 껌을 씹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4. 콘택트렌즈 착용하고 자기= 콘택트렌즈를 낀 채 잠이 들면 눈 건강에 매우 해롭다. 잠든 시간동안 우리 눈은 렌즈때문에 산소를 공급받지 못하기 때문이다. 장기적으로 이런 습관이 반복되면 치명적인 영구 손상이 올수도 있다. 집에 오자마자 렌즈부터 빼는 습관을 기르도록 한다.
5. 손가락 마디꺾기= 손가락 마디를 꺽는 습관을 장기적으로 반복할시 손가락 골절과 인대파열의 위험이 따른다. 습관으로 고치기 어렵다면 날마다 손가락을 몇 번 꺾었는지를 체크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6. 야식= 밤에 간식을 먹는 습관은 신진대사를 방해해 해롭다. 야식은 다음날 아침 위산역류현상을 일으키기도 해 식도염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저녁 식사후 바로 양치질을 하고 물 외에 아무것도 먹지 않도록 습관을 바꾼다.
7. 알람 무시하고 자기= 알람을 두 세번 끄고 다시 자는 습관은 충분한 잠의 수면을 방해해 건강에 좋지 않다. 하루 7-8시간 정도의 수면이면 다음날 일상생활에 아무 무리가 없다. 자신이 정한 취침시간보다 15분씩 일찍 잠드려는 습관을 기르도록 한다.
8. 에너지 드링크= 드링크에 의존하는 습관을 버리고 산책이나 찬물 샤워를 하는 것도 좋다. 또 에너지가 떨어졌다고 느꼈을때는 참치 샌드위치 등과 같은 가벼운 음식으로 에너지를 보충시켜준다.
버려야 할 습관 8가지를 접한 누리꾼들은 "버려야 할 습관 8가지 언제 저걸 다 지키나?" "사소하지만 어렵다" "은근히 버려야 할 습관 8가지들이 많아 보인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