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미래 에너지 등 6개 분양 논문 공모

입력 2013-01-18 10:09:51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세계에너지총회 3월말까지

2013대구세계에너지총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와 세계에너지협의회(World Energy Council)는 에너지 미래를 주제로 6개 분야에서 논문을 공모한다.

공모 논문 주제는 2013에너지총회 주제인 '내일의 에너지를 위한 오늘의 행동'(Securing Tomorrow 's Energy Today)으로 분야는 ▷글로벌 에너지 시나리오 ▷에너지 자원 및 기술 연구 ▷에너지 정책의 삼중고(Trilemma):에너지 안보, 에너지 균형 공급과 환경 영향 ▷에너지 접근성(Access) 향상:물-에너지-식량 ▷에너지 및 도시 혁신(Innovation) ▷글로벌 에너지 프레임워크 및 거버넌스 등 세계 에너지 협의회의 핵심 활동 분야를 포함한다.

논문 제출 기한은 3월 31일까지이며 최종 6편의 우수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작에는 각각 1만달러씩 총 6만달러의 상금을 수여하며 대성그룹에서 전액 후원한다. 논문은 15페이지 이내로 영어로 작성해야 한다. 대구세계에너지총회 공식 웹사이트(www.daegu2013.kr)를 보면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다.

조직위 위원장 직무대행인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은 "오는 10월 총회에는 에너지업계의 세계적인 연사들이 대거 참여한다"며 "에너지 현안과 관련한 독창성을 기반으로 한 통찰력 있는 우수한 논문이 많이 들어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창훈기자 apolonj@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