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달성군 '마비정 벽화마을' 소개

입력 2013-01-15 10:34:54

달성군 화원읍 마비정 벽화마을이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행하는 정기 간행물인 '청사초롱' 2013년 1월호에 소개되었다.

'청사초롱'은 한국관광공사에서 매월 발행하는 책자이며, 2013년 1월호에 달성군의 '마비정 벽화마을'이 표지부터 8페이지 분량으로 벽화를 비롯해 마을 구석구석의 정겨운 고향 풍경을 담았다.

'마비정 벽화마을'은 김문오 달성군수의 아이디어로 2012년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현재까지 벽화사업을 비롯해 물레방아 및 옛 우물 복원, 정자, 거북바위, 마을관광 안내 지도판, 마을 지도(리플렛), 장승 설치, 마을 주변 누리길 조성, 꽃나무 심기, 주말 체험농장 조성 등을 완료하였다.

또한, 우리나라 유일의 연리목과 연리지 사랑나무를 비롯해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옻나무, 장수 거북바위와 부부 금슬이 좋아지는 남근 갓 바위,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줄사철나무 등 마을에 산재해 있는 자연자원에 스토리텔링으로 새롭게 옷을 입혀 갖가지 이야기를 만들어냈다.

이와 함께 마비정 벽화마을에는 현재 농촌체험전시장 조성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 3월 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마비정 벽화마을은 이미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현재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며, "앞으로 농촌체험전시장 조성 사업 등이 마무리되면 더욱 더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올 것으로 예상되며, 주민 소득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마비정 벽화마을과 '청사초롱' 책자에 대한 문의는 달성군청 정책사업단(☎053-668-2151~4) 으로 하면 된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