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공급·해외 진출 지원
대구경북 기업 7개 제품이 조달청 우수 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
조달청은 최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식을 갖고 전국 68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했다.
이번에 심사를 통과한 제품은 NEP제품 2개, 신기술제품 2개, 녹색제품 6개, 특허제품 58개 등이다.
대구경북지역 제품은 ▷㈜테크엔의 'LED조명' 2개 제품 ▷㈜시온테크닉스의 '소규모수도시설에 특화된 관리시스템' ▷진명아이앤씨의 '삼중화AV통합방송시스템' ▷화도화학의 'NS하수관' ▷㈜삼한씨원의 '재활용 스톤 점토벽돌' ▷㈜용전의 '원터치강화리브일체형 폴리에틸렌관' 등 7개 제품이다.
조달청에 따르면 이번 우수조달물품 지정심사 통과율은 39%(173개 신청, 68개 지정)로 나타났다. 조달청은 올해부터 핵심 기술 없이 유사'변형특허 등으로 우수 조달물품 지정을 받을 수 없도록 해 업체의 기존 제품 또는 경쟁 업체 제품과의 기술'성능 비교 평가를 강화했다.
우수 조달물품은 국가 및 지방 계약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을 체결해 공공기관에 우선 공급된다. 우수 조달물품 지정 업체는 조달청 판로 지원을 통한 매출 증대로 경쟁력을 높일 수 있고 해외시장 진출에도 지원을 받는다.
우수 조달물품 지정 기간은 3년으로 1회에 한해 1년간 연장할 수 있으며 신제품'신기술이 적용된 제품은 1년 추가 연장, 수출 실적이 3% 이상 되면 1년 추가 연장돼 총 6년간 지정이 가능하다.
김윤길 대구지방조달청장은 "공공부문 발주에 있어 우수조달물품 지정은 지역 중소기업에 상당한 경쟁력을 갖게 할 것이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역에서 생산된 기술개발제품들이 우수조달물품으로 더 많이 지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경석기자 nks@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