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학교 학생들이 최근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가 공동주최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후원한 '2012 소비자교육 콘텐츠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다.
생활복지주거학과 4학년 송준용(24), 3학년 정예원(여․22) 씨와 아동학과 4학년 김진의(여․22)․백지혜(여․22)씨 팀은 공모전에 '선물을 사시겠습니까? 포장을 사시겠습니까?'라는 UCC를 출품해 응모작 160여편 가운데 최고상인 대상(공정거래위원장상)을 받았다.
4분 분량의 UCC는 과대포장이 많은 제품을 유형별로 상세히 분석한 뒤 과대포장의 문제점과 발생 이유를 밝히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내용을 담았다.
송 씨와 백 씨가 직접 출연한 영상은 스토리 있는 내용으로 흥미를 유발했고, 풍부한 자료를 바탕으로 과대포장의 문제점을 잘 지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창의성과 교육활용도 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학생들은 과자, 화장품, 장난감, 선물세트 종류가 과대포장이 많고, 과대포장 때문에 환경이 오염되고 제품가격이 상승한다고 주장했으며, 소비자교육에 참여해 올바른 소비에 대한 지식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씨는 "자료 검색과 결과 도출까지 박상미 교수님의 지도를 많이 받았다. 이 UCC가 소비자 의식을 개선하는 데 좋은 교육자료가 되기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