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시즌 니트·기모 롱 원피스 인기
# H라인 입으면 한층 슬림한 효과
그동안 짧은 원피스가 유행이었다면 올 시즌은 길어졌다. 여름에 인기를 끌었던 롱 시폰 원피스 대신 이번 시즌에는 니트 소재나 기모가 가미된 롱 원피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패턴과 소재로 무장한 롱 원피스는 그 자체만으로 포인트 있는 연출을 할 수 있어 특별한 아이템 없이도 스타일리시한 연출을 할 수 있다. 소재가 두껍기 때문에 아우터 없이도 착용이 가능하며 어그부츠나 머플러를 매치하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따뜻하게 연출할 수 있다.
오피스 룩의 정석은 단연 블랙 원피스다. 이번 시즌엔 한층 미니멀한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테일러링이 드러난 블랙 원피스가 다양하게 나와 있다. 그중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건 무릎 위 15~20㎝ 길이에 허리를 슬림하게 감싸는 H라인의 원피스이다. 이런 아이템은 가을, 겨울은 물론 봄까지 활용할 수 있는 스타일이다.
시퀸 원피스도 오피스 룩에 활용 가능하다. 반짝임이 격하지 않은 어두운 계열의 컬러에 베이식한 네이비 혹은 블랙 코트와 매치해보면 코트 속에서 은은하게 빛을 발하는 매력이 있다. 파티와 연말 모임이 많은 12월에는 출근할 때 스모키 메이크업만 더해도 클럽 룩에 매치되는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숨겨진 S라인을 찾고 싶다면 아워글래스 실루엣을 선택하자. 잘록한 허리라인을 강조해 여성의 아름다움을 유감없이 나타낼 수 있어 페미닌한 스타일을 원하는 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이러한 디자인에 블랙 컬러가 더해지면 섹시한 느낌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블랙의 워그래스 라인의 원피스는 파티복으로 활용할 수 있을 만큼 화려하고 럭셔리한 느낌이 감돈다.
여기에 골드 주얼리를 함께 매치하면 금상첨화다. 몸을 휘어 감는 소재를 활용하면 한층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다.
원피스는 디자인에 따라 체형의 결점을 보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여성의 몸을 가장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아이템이다. 원피스를 선택하기 전 트렌드는 물론 자신의 체형을 고려해 결점을 보완할 수 있는 것을 골라야 한다.
가장 기본적인 디자인인 H라인 원피스는 통통한 여성도 충분히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전체적으로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몸매를 아름답게 감싸는 드레이핑과 러플이 더해져 우아한 보디라인을 연출하는데 좋다. 심플한 디자인의 원피스는 슬림한 몸매의 여성에게 제격이다. 아이보리와 오렌지 컬러의 믹스로 포인트를 준 슬리브리스 원피스는 세련되면서도 발랄한 이미지를 표현하는 데 좋다. 여기에 재킷을 걸쳐 모던한 스타일을 연출하면 격식 있는 자리에서도 세련된 감각을 뽐낼 수 있다.
대백프라자점 여성팀 양은정 주임은 "원피스는 컬러와 디자인만으로도 얼마든지 단점을 커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련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며 "연말 모임에는 외투 안에 입은 원피스 하나로 여성미를 뽐낼 수 있는 아이템이 될 수 있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