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민원여권과 올해 4관왕

입력 2012-12-13 07:27:14

수성구청 민원여권과가 올해 시행된 각종 평가에서 잇따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수성구청은 최근 대구가정법원이 관할하는 76개 관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2년 가족관계등록사무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가족관계등록신고 기록의 적정 여부와 가족관계등록 업무 처리의 신속성 및 정확성 등 가족관계등록사무 전반에 대해 이뤄졌다.

수성구는 가족관계등록신고서 외국어 해석본 및 매뉴얼 비치, 외국인 언어 지원단 운영을 통해 국내 거주 외국인을 위한 민원편의행정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또 혼인신고 시 전입신고 접수를 대행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불편을 덜어주고 가족관계등록신고 후 결과를 신속하게 문자로 발송하는 점 등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수성구청 민원여권과는 앞서 행정안전부에서 올해 처음으로 도입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에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고, 행정안전부 주관 2012년도 지방자치단체 합동 평가에서도 민원행정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기도 했다. 또 대구시에서 실시한 '2012년 민원행정 추진상황 종합평가'에서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김종호 수성구청 민원여권과장은 "올해는 유난히 상을 많이 받아 상복이 터진 한 해"라며 "앞으로도 민원인을 가족처럼 소중하게 여기고 미소와 친절로 다가가는 민원행정서비스를 펴겠다"고 말했다.

이호준기자 hoper@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