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창욱, '다섯손가락' OST 앨범에 직접 참여

입력 2012-11-15 15:53:29

지창욱, '다섯손가락' OST 앨범에 직접 참여

SBS 주말 특별기획 드라마 '다섯손가락'의 주연배우 지창욱이 직접 OST 앨범에 참여했다.

'다섯손가락' OST는 그동안 드라마의 인기와 더불어 임정희, HOMME(창민, 이현), GLAM, 임재욱(포지션) 등 실력파 유명 뮤지션들의 참여로 큰 사랑을 받아왔다.

'다섯손가락' OST 정규앨범의 타이틀곡은 '채운다'는 드라마에서 유인하 역으로 출연중인 지창욱이 직접 가창자로 참여했다.

'채운다'는 정통 발라드 곡으로 드라마의 애절한 감성을 지창욱의 보이스로 한층 더했다.

극중 홍다미(진세연 분)를 향한 유인하의 애절한 마음을 가사 담아낸 곡으로 '닥터진OST', '넝쿨째 굴러온 당신OST' 등에서 활발히 활동한 작곡가 임동균과 김영성의 공동 작품이다.

애절하고 호소력 짙은 지창욱의 목소리와 섬세하고 웅장한 스트링 사운드가 앙상블을 이루어, 올 겨울, 대중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이미 드라마 '무사 백동수' OST와 뮤지컬 '쓰릴미' 등에서 가창력을 인정 받은 바 있는 지창욱은 녹음 당시 작곡가 및 드라마 관계자들에게 극찬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한편 드라마 '다섯손가락'은 각자가 가지고 있는 불행과 상처를 극복한 주인공들이 자신의 꿈과 사랑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