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로 보는 세상] 문재인'안철수 대선후보 등록일 이전 단일화

입력 2012-11-15 14:44:10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와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가 6일 오후 서울 백범기념관에서 야권 후보 단일화를 위한 첫 회동을 갖고 대선후보 등록일(25'26일) 이전에 후보 단일화를 이룬다는데 합의했다.

▶7일(한국시간) 제45대 미국 대선에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밋 롬니 공화당 후보를 누르고 재선에 성공했다. 4년 전 미국 역사상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 됐던 오바마 대통령이 재선에 성공하면서 또 한 번 새로운 역사를 쓰게 됐다.

▶7일 행정안전부는 한글날을 공휴일로 지정하는 내용의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 일부 개정령안'을 8일 입법 예고한다고 밝혔다. 건국 이래 꾸준히 공휴일로 인정받아온 한글날은 1991년 국군의 날과 함께 공휴일에서 제외됐었지만, 내년부터는 10월 9일 한글날이 다시 공휴일로 지정될 전망이다.

▶8일 방송문화진흥회는 임시이사회를 열고 MBC 김재철 사장 해임안을 표결에 부쳤으나, 반대 5'찬성 3'기권 1표로 부결됐다. 야당 측 이사들은 "정치권의 외압으로 여당 이사들과 추진한 김 사장 퇴진 합의가 무산됐다"면서 이사회 불참을 선언했다. 이날 김 사장의 해임이 무산되면서 노조가 또다시 파업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아졌다.

▶10구단 창단을 두고 전북과 경쟁을 벌이고 있는 수원시가 6일 KT와 함께 '프로야구 10구단 창단 지원계획 발표 및 수원시간 MOU 체결식'을 개최해 관심이 집중됐다. 이번에 발표된 지원안을 통해 수원시는 경기도청의 도움 아래 수원야구장 사용료 감면'경기장 광고권 보장 등 제9구단 NC 다이노스가 창원시로부터 약속받은 수준의 지원을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11일 토론배틀 '사망유희'를 마친 후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를 칭찬했다. 'NLL의 진실'을 주제로 한 토론에서 변희재 대표와 맞선 진중권 교수는 트위터를 통해 '변희재가 토론 준비를 철저히 했다. 팩트에서 밀렸다. 오늘만은 그 친구를 칭찬해 주고 싶다'라는 글을 올리며 패배를 인정해 눈길을 끌었다.

▶10일 가수 아이유와 슈퍼주니어의 은혁이 함께 찍은 사진이 인터넷에 공개돼 누리꾼들 사이에 화제가 됐다. 10일 오전 아이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 같은 사진이 게재되자, 최근 아이유가 한 방송에서 "잘 될 뻔한 남자가 있었는데 안 됐다"고 말한 사실을 통해 두 사람이 과거 연인이 아니였느냐는 주장이 제기돼 눈길을 끌었다.

◆금주의 검색어 순위(11월 6~13일)

1. 문재인 안철수 회동

2. 오바마 재선 성공

3. 한글날 공휴일 지정

4. 김재철 해임안 부결

5. KT 10구단 창단

6.진중권 변희재 칭찬

7. 아이유 은혁 열애설

8. 이용대 여자친구 사진

자료:네이트(www.nate.com)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