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먹지? 가벼워진 선택의 고민…입도 즐거워
'짬짜면'(짜장면+짬뽕)은 짜장면이냐, 짬뽕이냐의 딜레마로 고민하는 소비자의 고민을 풀어준 아이디어 음식 메뉴이다. '양념 반 프라이드 반' 역시 치킨을 먹을 때 양념과 프라이드치킨을 함께 먹고 싶은 소비자의 심리를 겨냥해 선보인 메뉴이다.
이처럼 최근 외식 및 식품업계에서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기는 이른바 '반반 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식품업체들은 하나의 상품으로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메뉴를 다양하게 내놓고 소비자 입맛을 유혹하고 있다.
◆ '반반 스타일', 1'2인 가구 노린 상품
"두 가지 메뉴 다 맛보고 싶은데…하나씩 주문하자니 혼자 먹기 양이 너무 많고."
'양념(또는 간장)이냐, 프라이드 치킨이냐', '짜장면이냐, 짬뽕이냐'의 딜레마로 고민하는 이들을 구원해 준 것을 바로 '반반 스타일' 상품. 최근 식품업계는 이런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고, 나아가 1석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맞춤형 반반 스타일 제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둘 중 하나만 선택하는 대신 둘 다 먹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한 각종 아이디어 상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것.
한 식품회사는 1'2인 가구를 겨냥해 돼지 부위별로 다 먹고 싶은 소비자의 고민을 단숨에 해결할 수 있는 삼겹살과 앞다리살, 삼겹살과 목살, 삼겹살과 항정살 등 두 부위로 구성된 '반반팩'을 선보였다. P사의 경우 샌드위치와 샐러드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함께 포장한 상품을 내놨다. 또 다양한 주스를 마시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두 가지 맛이 담긴 주스도 출시한 음료업체도 있다.
◆둘이 먹기 딱 좋은 '반반팩'
▷삼겹살이냐, 항정살이냐 고민하지 마세요=선홍색의 색상과 탄력, 그리고 적당한 마블링이 있는 돼지고기를 보고 있노라면 부위별로 먹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
S사는 이러한 고민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둘이 먹기 딱 좋은 반반팩'을 출시해 인기를 얻고 있다. 선보인 제품은 삼겹살과 찌개용 앞다리살, 삼겹살과 목살, 삼겹살과 항정살 등 세 종류. 한 부위당 200g씩 총량 400g 단위로 구성돼 있어 다양한 부위를 알차게 먹을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1인, 2인 가구가 느는 데다 다양한 종류의 돼지고기를 소량씩 먹고 싶어하는 소비자가 많아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샌드위치와 샐러드 한 번에=제과업체 P사는 샌드위치와 샐러드를 한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함께 포장한 믹스 박스(mix box) 제품을 내놓았다.
출시한 제품은 발사믹드레싱을 얹은 구운치킨샐러드와 샌드위치, 시저드레싱을 얹은 치킨샐러드와 에그샐러드 샌드위치, 런치샌드위치와 로스트치킨샐러드, 그리고 메이플시럽을 살살 뿌려 먹는 미니팬케익볼과 로스트치킨 샐러드 등 4가지 종류다. 입맛대로 영양과 풍미, 식감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파리바게트 대구 중앙로점 이규승 씨는 "샌드위치와 샐러드 등 두 가지를 한꺼번에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20, 30대 젊은 층으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오렌지와 포도 주스 한꺼번에= S사는 여러 가지 주스를 마시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두 가지 맛이 담긴 주스를 출시했다. 다양한 맛의 주스를 먹고 싶지만 둘 다 먹기에는 양이 많아 고민인 소비자의 마음을 담은 듀얼 주스이다. 오렌지 140㎖와 포도 140㎖가 하나의 용기에 들어 있어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두 제품이 분리돼 있어 한쪽을 다 마시고 넣어 두어도 다른 한쪽은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족발과 보쌈를 한 번에=N사는 족발과 보쌈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을 내놨다. 족발에는 콜라겐이 들어 있어 '피부 미인'이, 보쌈은 유산균이 다량 함유돼 '장 미인'이 된다는 콘셉트다. N사는 "최근 다이어트, 성형 등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보쌈과 족발의 다양한 기능을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두 가지 맛 도넛= D사는 스트로베리와 바바리안 도넛 사이에서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두 가지 맛을 하나의 도넛으로 맛볼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스트로베리 크림치즈와 블루베리 크림치즈는 상큼한 과일 맛과 크림치즈의 부드럽고 달콤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짬뽕과 짜장면을 동시에=I사는 식사 대용식으로 간단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짬짜면(짜장면+짬뽕) 제품을 출시했다. 짬뽕과 짜장면을 별도 구매해야 했던 소비자들의 불편을 고려, 한 제품으로 두 가지 요리를 동시에 만들 수 있는 방식으로 구성했다.
사진'박노익 선임기자 noi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