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보건소, 경로당 노인 구강 보건교육 및 무료 불소도포 실시

입력 2012-10-26 16:05:36

달성군보건소는 11월 1일부터 지역내 15개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달성군보건소는 11월 1일부터 지역내 15개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구강 보건교육 및 무료 불소도포'를 실시한다.

달성군보건소는 11월 1일부터 지역내 15개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구강 보건교육 및 무료 불소도포'를 실시한다.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절반가량이 치아 전체를 잃고 틀니를 해야 할 정도로 구강 건강상태가 매우 열악한 상황이며, 노인이 되어서도 여전히 발생되는 충치와 악화된 잇몸병으로 인해 치아를 잃어 건강한 식생활을 할 수 없는 실정이다.

또한, 만7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전부 의치에 한해 최근 틀니 의료보험화가 추진되고 있으나, 무엇보다 건강한 자기 치아로 식생활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최선이므로 튼튼한 치아 보존이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일이라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달성군 보건소에서는 어르신들이 자기 치아를 최대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올바른 이 닦기 방법과 노년기에 나타나는 여러 가지 구강 질환 및 예방법과 의치 관리법에 대해 교육하고, 시린 치아와 충치 예방에 효과적인 불소도포를 실시할 예정이다.

11월 30일까지 실시하는 이번 사업은 기간 중 노인 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경로당을 방문해 운동 후 구강 보건교육과 불소도포를 실시하고, 참여를 희망하는 경노당 어르신들은 달성군 보건소 구강보건실(☎668-3090)로 연락하면 일정을 조정해 방문교육을 할 계획이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