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토종브랜드] <10> 에코파이텍

입력 2012-10-26 10:07:26

미세조류 이용해 만든 건강음료·화장품

에코파이코텍 클로애
에코파이코텍 클로애

에코파이코텍은 클로렐라 등의 미세조류를 이용한 건강음료와 화장품류를 제조하는 지역 브랜드다. 조류 전공자인 김미경 대표가 미세조류를 연구하다가 상품화한 것이 브랜드의 출발이다.

에코파이코텍 제품의 중심에는 미세조류 분말 제품 '알가맥스'가 있다.

핵심 배양 기술을 이용해 만든 다량의 엽록소와 영양분을 함유한 알가맥스는 에코파이코텍 음료와 화장품 등의 주 원료가 된다.

특히 인기가 높은 제품은 수심 1천500m에서 뽑아 올린 울릉도 해양심층수와 클로렐라를 혼합해 만든 '마리나 디플러스'다. 미네랄워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다 2015년 물포럼을 앞두고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다.

극미세 클로렐라와 천연 유황이 함유된 수면팩, 클로렐라와 천연 허브를 이용해 만든 천연 수제비누 등도 한 번 사용해 본 소비자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고 있다.

에코파이코텍 제품에 사용되는 미세조류 클로렐라는 환경호르몬인 다이옥신을 체외로 배출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내리는 효능도 있다.

'클로愛(애)' 화장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미세조류인 클로렐라를 이용해 만든 제품으로 항산화와 보습, 영양, 탄력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피부를 생기 있고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뿐만 아니라 나노공법에 의한 극미세 클로렐라는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천연 유황 성분까지 함유, 미백과 주름 개선의 기능도 있다.

에코파이코텍은 음료와 화장품을 넘어서 미세조류를 이용한 바이오디젤 연료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미세조류 대량 배양이 가능해지면 연료 상용화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김 대표는 "에코파이코텍은 단순히 이윤만을 추구하는 기업이 아닌 연구를 통한 업적, 후학 양성, 친환경 연료개발로 다음 세대의 질높은 삶을 꿈꾼다"며 "미세조류가 제품으로 출시되면 그 가치를 인정받을 것이기 때문에 연구 개발을 통해 다양한 제품 라인을 갖출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봄이기자 bom@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