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연재 갈등 '이탈리아 초청대회 놓고 체육협회와 마찰'…"왜?"

입력 2012-10-18 15:40:14

손연재 갈등
손연재 갈등 '이탈리아 초청대회 놓고 체육협회와 마찰'…"왜?"(사진=연합뉴스)

손연재 갈등 '이탈리아 초청대회 놓고 체육협회와 마찰'…"왜?"

'손연재 갈등'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와 대한체조협회가 이탈리아 초청대회 참가를 두고 갈등을 빚고 있다.

손연재는 17일 이탈리아 초청 대회인 '세리에 A'에 선수 등록을 하기 위해 출국할 예정이었지만 이탈리아체조협회로부터 "비행기 표를 취소했다"는 연락을 받아 공항에서 발길을 돌린 것으로 전해졌다.

이탈리아 체조협회가 보낸 이메일에는 '대한체조협회로부터 손연재 선수가 오늘 출국하지 못하게 됐다는 연락을 받아 비행기표를 취소한다'고 적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리에A'는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출전하는 대회로 손연재는 내달 3일과 17일, 12월 1일 등 총 3차례 출전할 예정이었으나 체조협회와의 갈등으로 출전 여부가 불투명해졌다.

이와 관련해 손연재의 매니지먼트사인 IB스포츠 측은 "독일과 스페인 등 여러 곳에서 대회에 초청하겠다고 연락이 왔지만 세리에A와 겹쳐서 출전을 사양했다. 손연재가 실망이 크다"고 전했다.

이에 대한체조협회 측은 "선수 등록만을 위해 이탈리아에 오가는 것은 선수 컨디션에도 좋지 않다"며 '선수 보호 차원'에서 이와 같은 결정을 했다고 밝혀 손연재의 대회 참가 여부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