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이웃사랑, 도민이 함께해요" 경북모금회 시'군 나눔봉사단 발대

입력 2012-10-09 10:55:27

사랑의 열매 유공자 30명 포상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8일 경산시민회관에서 23개 시'군 나눔봉사단 발대식을 열었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대공)는 8일 경산시민회관에서 '2012 사랑의 열매 유공자 포상 및 나눔봉사단 발대식'을 열었다.

나눔문화와 이웃사랑 확산을 위해 이날 행사를 마련한 경북모금회는 희망 2012 나눔캠페인을 통해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한 경북도민 및 사회복지기관 대표, 공무원, 언론사 대표 등 30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어 나눔실천의 징검다리로서 노력한 영천시와 의성군을 최우수 지자체로, 구미시'영주시'울진군'울릉군을 우수 지자체로 선정해 감사장을 전달했다.

나눔봉사단 발대식에서는 신혜경 경상북도 나눔봉사단장을 비롯해 경북 23개 시'군 단장에게 위촉장과 시'군별 봉사단기를 수여했다. 나눔봉사단은 경북 23개 시군에서 지역사회 내 나눔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웃사랑 실천을 널리 알리고자 자발적으로 결성된 나눔공동체다.

이날 행사에는 이대공 경북모금회장을 비롯해 김관용 경북도지사, 송필각 경북도의회 의장, 이영우 경북도교육감, 이만희 경북경찰청장, 강신성일 경북모금회 홍보대사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대공 경북모금회장은 "경북도민의 자발적인 이웃사랑 실천 사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아름다운 이웃사랑 실천을 보여준 경북도민의 변함없는 성원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