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2이 CNN이 선정한 올 가을 한국을 방문해야 하는 6가지 이유 중 하나로 꼽혀 전세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CNN이 선정한 올 가을 한국을 방문해야 하는 6가지 이유 중 하나로 꼽혔습니다.
CNN방송의 자회사인 CNN GO는 한국의 가을을 호텔에서만 보내기엔 너무 아름다운 곳 중의 하나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소개했습니다.
CNN GO는 하회탈춤에 대해 "캐릭터에 따라 해학·풍자적이고 극적이며, 때로는 주술적 의식의 한 부분이 되기도 하는 탈은 사람들의 시선을 이끈다며,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서는 멕시코, 러시아 등 10개국의 탈춤을 볼 수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또 조선시대로 돌아간 듯한 전통마을인 하회마을과 안동은 축제를 개최하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런 평가는 하회별신굿탈놀이를 모태로 한 탈춤축제가 3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축제와 명예대표 축제로 선정되면서 국제적 인지도가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이외에도 CNN GO는 한국방문 이유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비롯해 부산세계불꽃축제, 부산국제영화제, 제주올레길걷기 축제, 경주의 한류드림페스티벌, 전주의 한국음식관광 축제 등 6가지를 꼽았습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