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행정안전부 지방행정연수원 5급 승진 리더과정의 교육생들이 칠곡군 일자리 창출 현장을 벤치마킹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칠곡군의 사회적 기업 운영과 일자리 활성화 정책, 취업 ․ 창업지원기관의 운영, 일자리 창출 사례, 고용창출 정책 등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생들은 칠곡군의 대표적인 일자리 창출 우수 사례인 경북과학대학교 겨레문화사업단의 문화재 보존처리․전통문화예술 전승 교육 사업과 결혼이주여성을 고용해 수공예품을 생산하는 사회적 기업 영굿, 창업․창직 지원 프로그램의 출발점인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와 사회적 기업의 제품을 홍보․판매하는 해피스토리를 직접 방문해 현재 성공적으로 운영되는 일자리 창출 사례들을 벤치마킹했다.
이 날 현장방문 교육생인 이문교(경기도) 분임장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칠곡군의 노력이 돋보이며 일자리 정책과 사례가 다양하고 특색이 있었다"며 "이번에 보고 느낀 사례들을 우리 지역에 돌아가 접목해 보겠다"고 말했다.
칠곡군 관계자는 "여러 지역에서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하는 점에 보람을 느끼며, 일자리 창출에 좀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우리 지역의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 정책들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