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기 입학식, 개원 8년 1,200명 배출
대구가톨릭대 경영대학원 최고지도자과정 미래지식포럼(원장 정환묵) 제17기 입학식이 지난주 성서 세인트웨스튼호텔에서 열렸다.(사진)
이날 입학식에는 소병욱 대구가톨릭대 총장을 비롯해 서보욱 대구가톨릭대 경영대학원장, 문신자 포럼명예원장, 김석순 포럼총동창회장 등 내외빈과 포럼 제17기 입학생, 동문들이 참석했다.
미래지식포럼은 전문인재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CEO전문교육과정으로 2004년 10월 개원했다.
1년 2학기 과정으로 매 학기 신입생을 선발하며 매주 화요일 대구시 달서구 감삼동의 대구가톨릭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교육이 이뤄진다. 김범일 대구시장, 김관용 경북도지사, 김덕 전 부총리, 김동길 연세대 명예교수, 백영훈 KID 원장, 박영숙 세계미래회의 한국대표, 송광수 전 검찰총장 등 사회 각계 저명인사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미래지식포럼의 동문들은 정·관계, 교육계, 법조계, 경제계, 문화계 등 다양한 분야의 1천200여 명에 이른다. 포럼총동문회를 중심으로 골프회와 산악회가 운영되고 있으며 자선바자회 등 다양한 사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정환묵 원장은 "미래지식포럼이 지향하는 교육은 다양한 분야의 최고'최신 지식을 제공해 포럼 동문들이 미래 경쟁력을 갖추도록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정 원장은 대구가톨릭대 부총장과 주요 보직을 역임하고 지난 40여 년간 후진 양성에 힘써왔다. 특히 대학 내 한방바이오산업육성지원센터를 설립하고 대구경북 한방산업진흥원 이사로서 지역의 한방산업발전에 이바지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