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칸남자 제목 이유 KBS '와글와글' 권고에도 불구하고…"송중기 때문?"

입력 2012-09-06 10:55:06

차칸남자 제목 이유 KBS
차칸남자 제목 이유 KBS '와글와글' 권고에도 불구하고…"송중기 때문?"

차칸남자 제목 이유 KBS '와글와글' 권고에도 불구하고…"송중기 때문?"

'차칸남자 제목 이유'

차칸남자 제목 이유가 밝혀져 눈길을 끌었다.

지난 5일 서울 코엑스에서 KBS 2TV 새 드라마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차칸남자(이하 차칸남자)' 제작발표회가 진행된 가운데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차칸남자'(이하 차칸남자) 제목의 맞춤법이 틀린 이유가 밝혀졌다.

이날 '차칸남자' 김진원 PD는 "공영방송 KBS가 맞춤법이 틀려서 고민이 많았고, 귓선의 권고도 많이 받았다"라며 "그러나 '차칸남자'는 드라마 이미지와 연관돼 고민이 많았다"며 '차칸남자 제목 이유'의 전말을 전했다.

특히 김 PD는 "'착하게 살자'를 '차카게 살자'로 표기했을 때 사람들은 알게 모르게 그런 글씨를 쓴 사람의 과거나 삶의 지향을 느끼게 된다"며 "극중 강마루(송중기 분)도 자신을 착한 남자라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사랑을 위해 또 다른 사랑을 이용하고 복수하는 나쁜 남자다. 반어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것"이라며 차칸남자 제목 이유를 덧붙였다.

차칸남자 제목 이유에 네티즌들은 "차칸남자 제목 이유, 드라마가 더 기대된다", "차칸남자 제목 이유, 의도된 오타의 이유가 있었구나", "차칸남자 제목 이유, 눈길 가는 제목인 듯", "차칸남자 일종의 반어적인 표현이네", "차칸남자 제목 이유 독특하다", "차칸남자 들을수록 정감간다", "차칸남자 제목 이유 신선하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드라마 '차칸남자'는 사랑하는 여자에게 배신당한 남자가 복수를 위해 기억을 잃은 또 다른 여자를 이용한서 갈등과 사랑이 커지는 복수극을 그린 정통멜로 드라마로 오는 12일 오후 9시55분 첫 방송된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